폭스바겐코리아, ‘아테온 프레스티지 4모션’ 출시 및 상품성 강화한 연식변경 모델 출시

폭스바겐코리아는 브랜드의 플래그십 세단, 아테온의 사륜구동 모델인 ‘아테온 2.0 프레스티지 4모션(arteon prestige 4motion)’을 국내 최초로 출시한다. 더불어 상품성을 강화한 연식변경 모델인 ‘아테온 2.0 tdi 프리미엄’, ‘아테온 2.0 tdi 프레스티지’ 두 모델을 출시하며 총 3가지 라인업으로 수입 세단 시장 공략을 재가동한다.

아테온은 세단에 스포츠 쿠페 스타일을 접목해 시선을 사로잡는 차체 비율로 브랜드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을 완성한 상징적인 모델이다. 지난해 5월 판매가 재개된 이후 월평균 700여 대의 판매를 기록하면서 역대 폭스바겐코리아 세단 중 가장 높은 인기를 누린 모델이기도 하다.

새롭게 출시된 ‘아테온 2.0 tdi 프레스티지 4모션’은 최신 4모션 테크놀로지를 적용, 다양한 주행 조건에 따라 전륜과 후륜의 구동을 효과적으로 제어해 어떤 도로 환경에서도 뛰어난 접지력과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또한 ‘아테온 2.0 tdi 프리미엄’과 ‘아테온 2.0 tdi 프레스티지’ 등 아테온의 기존 모델 라인업은 3040 젊은 타깃 고객들의 취향 및 트렌드를 반영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편의 기능, 휠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많은 면에서 상품성을 더욱 강화했다.

우선, 실내의 첫인상을 결정짓는 액티브 인포 디스플레이가 신형으로 교체됐다. 더욱 세련되고 간결한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된 신형 디스플레이는 밝기와 해상도가 크게 개선되면서 시인성을 더욱 높였다.

액티브 인포 디스플레이의 표시 기능도 더욱 다양해졌다. 기존 원형 클러스터를 보여주던 계기판 디스플레이에 주행 시 핵심 정보를 추가로 보여주는 두 가지 버전의 ‘디지털 뷰’가 추가됐다. 또한 출발부터 엔진 정지 후까지의 다양한 주행 데이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요약 정보를 제공하여 효율적인 운행을 돕는다.

젊은 고객들의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한 편의 기능들도 강화했다. 스마트폰 등 디지털 기기 활용이 많은 고객층의 니즈를 반영해 수납공간을 늘리고 usb 단자도 추가했다. 콘솔 디자인은 심플하게 정돈해 실내의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클리마트로닉 시스템에는 보조 히터 기능이 더해져 특히 겨울철 빠르게 실내 온도를 높일 수 있게 되었다.

휠 디자인도 업그레이드됐다. 프리미엄 모델에는 기존 18인치 머스캣 실버(muscat silver) 휠 대신 프레스티지에 적용되던 알메르(almere) 휠에 더욱 스포티하고 다크한 색상의 아다만티움 실버(18” adamantium silver) 가 적용되었고, 프레스티지와 4모션 모델에는 새로운 19인치 첸나이 아다만티움 실버(chennai adamantium silver) 휠이 적용되어 아테온의 고급스러움과 다이내믹함을 극대화해준다.

슈테판 크랍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 부문 사장은 “아테온은 디자인과 퍼포먼스, 브랜드 특유의 실용성 등을 고루 갖춰 까다로운 구매 성향을 지닌 3040세대에게 사랑받는 대표 세단이다. 특히 완전하게 새로운 주행 감각을 제공하는 4모션을 포함하여 더욱 업그레이드된 상품성을 갖춘 아테온을 통해 프리미엄 세단 시장 공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아테온 2.0 프레스티지 4모션’의 판매 가격은 61,139,000원, 연식이 변경된 ‘아테온 2.0 tdi 프리미엄’은 53,241,000원, ‘아테온 2.0 tdi 프레스티지’는 58,175,000원이며(개별소비세 30% 인하 적용, 부가세 포함), 6월까지 통관된 일부 물량에 한해 개소세 인하율 70%를 반영할 예정이다.

[참고] 아테온 2.0 tdi 프레스티지 4모션 – 기술소개
아테온에 적용된 최신 4모션 시스템은 다양한 주행 상황에 기반하여 설계된 어드밴스드 컨트롤 유닛이 휠 스핀이 발생하기 전에 미리 활성화되고 이를 통해 트랙션 손실을 줄여주어 안정적이고 안전한 주행을 하는 데 도움을 준다. 낮은 부하로 주행 시, 또는 타력 주행 시에는 리어 휠이 분리되고 프론트 휠만으로 주행하여 연료 절감에 도움을 주며, 리어 휠은 센터 디퍼렌셜을 통해 필요할 때 빠르게 결합된다.

컨트롤 유닛은 리어 휠에 적용될 이상적인 구동 토크를 지속적으로 계산하고 오일펌프를 작동시켜 클러치 플레이트에 가해지는 압력을 조절하고 이를 통해 프론트 휠과 리어 휠 사이에 배분되는 토크의 양을 지속적으로 변화시킨다. (리어 액슬에 최대 50%까지 배분)

더불어 전자식 주행 안정 (esc) 시스템의 일부 기능인 전자식 디퍼렌셜 록을 통해 미끄러짐이 발생하는 휠을 짧은 시간 동안 제동하여 반대편의 휠로 구동력을 안정적으로 전달함으로써 주행 안정성을 높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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